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며

by gorokeya 2021. 4. 20.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자 !’


4월5일부터 국비지원 프론트엔드 과정을 듣기 시작했다
수료는 9월 13일 예정이라 아직 멀게만 느껴지지만
강사님이 수업 첫날부터 (심지어 첫날 수업도 안 끝났는데)
곧 수료가 다가온다고 하셨다... (네..?)

웃기게도 일주일 정도 지나고 느낀 점은 강사님 말씀대로 수료가 금방 다가올 것 같은 느낌이다

나는 html, css, javascript 를 기초 부분만 미리 복습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국비수업을 듣기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독학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였고 독학 자체가 잘 맞지도 않았다.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분야를 처음부터 독학하려니까 막막함을 많이 느꼈고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주변의 얘기들을 들어보니 국비수업을 등록하는 게 그때의 상황보단 훨씬 나은 선택이란 확신이 들었다. 그래서 신청을 하였고 아직까지는 매우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

수업 들으면서, 그리고 다른 강의들과 자료들도 찾아보면서
정리하고 기록을 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다.

아직 이 공간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알차게 포스팅을 쌓아가며 지금의 나처럼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향해 나아가는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하는 바람 + 컨닝페이퍼 마냥 간혹가다 기억이 자세히 나지 않는 상황이 온다면 내가 정리해놨던 글을 다시 참고해서 기억을 되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해 보고자 한다


반응형